전자상거래 사업자등록 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전자상거래 사업자등록 

목차

1. 전자상거래 사업자등록 필요서류
2. 일반과세/간이과세 차이
3. 사업자 등록증 조회 및 발급


 

안지현, 김한나 치어리더 움짤과 근황(후방주의)

치어리더(Cheerleader)는 주로 스포츠 경기장에서 선수들을 응원하며 관중들의 분위기를 띄우는 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그들은 주로 무대 위에서 춤이나 퍼포먼스를 펼치며 노래를 부르

mu-blog.tistory.com

 
예전에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선호했다면, 요즘은 그야말로 창업 시대인 거 같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창업에 뛰어들고 있고, 그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는 현실!

그중에 가장 접하기 쉬운 사업아이템 중 하나가 온라인 쇼핑몰 아닐까 생각이 된다.
요즘은 장을 보거나 쇼핑을 할 때 직접 방문하여 물건을 사기보다 간단하게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고 파는 전자상거래 사업자등록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사업아이템이다.
 

1. 전자상거래 사업자등록 필요서류

 
요즘은 본업을 하면서 투잡을 하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비교적 시작 문턱이 낮은 전자상거래 사업자등록 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
그렇지만 혼자서 사업을 준비하는 과정이 생각처럼 간단한 부분이 아니다.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해야하는 서류들도 몇가지 있으며,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사업장임대차 계약서도 있기에 사무실임대에 관한 내용까지 생각해야한다.
 
 

전자상거래 사업자등록 은 사업을 시작하기 전이나 시작한 날부터 20일 이내로 신청해야 한다.
만약 신청을 하지않거나 시일 이내에 신청하지 않고 소득이 발생하게 되면, 가산세와 벌금이 부과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본격적으로 전자상거래 사업자등록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과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이 있다.
방문신청의 경우 필요서류를 지참하고 관할 세무서 방문하면 된다. 
하지만 세무서 방문이 여의치 않은분들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개인인증 로그인을 진행 후 신청/제출탭에서 사업자등록신청을 클릭한다. 
개인과 법인 사업자 유형이 구분되어 있으므로 본인의 유형에 맞는 사업자로 신청해야한다.
 
 

2. 일반과세/간이과세 차이

 
사업규모가 크지 않고 전자상거래사업자등록 이 처음이신 경우에는 개인사업자로 신청하시는 경우가 많다.
개인사업자 중에서도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가 나뉘어지는데, 이는 매출규모와  세율에 차이가 있다. 
 
개인사업자는 연간 매출액 8,000만원 이상으로 10%의 세율이 적용되지만 세금계산서상의 세액을 공제받을 수 있으며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다.

간이사업자의 경우 연간 매출액은 8,000만원 이하이며 최대 4%의 낮은 세율이 적용됩니다. 다만 세액의 0.5%만 공제가능하며 직전년도 매출이 4,800만원 미만일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하다.

본인에게 유리한 사업자 유형으로 전자상거래 사업자등록 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3. 사업자 등록증 조회 및 발급

 
정해둔 상호명과 사업장 소재지, 업종 등을 모두 기입하고 작성완료 하신 후 전자상거래 사업자등록 에 필요한 제출서류들을 첨부하면 기본적은 신청절차는 모두 끝난다.
등록신청을 끝냈다면 민원증명의 민원신청 처리결과 조회를 통해 추후 사업자등록증 발급이 가능하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전자상거래 사업자등록 절차를 진행하시면서 임대차계약서가 필수로 제출되어야 하는데,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사업의 규모에 따라 사무실이 필요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 거주하시는 자택 주소를 사업장소재지로 등록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집을 사업장으로 등록한다면 고객들에게 그 주소가 그대로 노출돼서 불편한 점이 생각보다 많다.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도 있으며, 집 주소로 등록된 사업체는 신뢰감을 주기 힘들수도 있다.
그래서 전자상거래 사업자등록 을 하면서 비상주 사무실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다.
이는 실제로 사무실을 이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공유오피스를 이용하여 사업장소재지로 등록 가능한  주소지를 배정받고 사용하는 방식이다.
 

 

 
요즘 주변에서 워낙 창업이니 쇼핑몰, 마켓 등을 시작하는 분들을 흔하게 볼 수 있으니 만만하게 생각하고 뛰어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거 같다.
전자상거라 사업자등록 도 쉽게 생각하고,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뒤따르는 부작용을 꼭 체크해야 한다.

 
 

 

스마트스토어사업자등록 손쉽게 하는 법

스마트스토어사업자등록 손쉽게 하는 법 목차 1. 사업자등록 이유 2. 스마트스토어 등록 절차 3. 업종, 업태, 종목 입력 4.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전환 최근 고용 시장의 변화가 심상치 않다. 평생

mu-blog.tistory.com

 

대유쾌마운틴 AI가 그린 데이트 하는 여친 그림 모음

대유쾌 마운틴이란? 대유쾌마운틴 뜻은 어설프게 인간을 닮은 이미지인 '불쾌한 골짜기'를 넘어서 보기 좋은 AI가 생성 이미지를 뜻하는 말입니다. AI는 여자친구를 그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mu-blog.tistory.com

 

 

강인경 卿卿 프로필 인스타 미시룩 사진 모음

강인경 아트그라비아 소속 모델이자 인플루언서 1997년 7월 29일 (25세) 인천광역시 출신 155cm, 44kg, A형, 70F컵, 200mm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inkyung97/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303만명이다. 2021년 기준

mu-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