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사업자등록증 발급 필요사항 체크하기

반응형
- 목차

1. 법인사업자란?
2. 법인사업자 발급 방법
3. 법인등록시 필요 서류
4. 법인사업자 신청방법
5. 법인사업자등록증발급시 제출 서류

 

 

 

1. 법인사업자란?

 

법인사업자는 법인 설립등기를 함으로써 법인격을 취득한 법인뿐만 아니라 국세기본법의 규정에 따라 법인으로 보는 법인격 없는 단체 등도 포함되며 부가가치세와 법인세 등 납세의무가 있는 사업자를 말한다.

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의 과세여부에 따라 과세사업자와 면세사업자로 구분된다.

 

 

2. 법인사업자 발급 방법

 

사업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꿈과 그들의 주요 직업으로 바꾸는 목표일 것이다.

예를 들어 유통은 SNS를 통해 유통되고 오픈 시장, 스마트 스토어 등 경험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불안이나 위기를 극복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오늘 앞으로 전진하는 사람들을 위해 오늘 포스팅을 게시할 것이다.

먼저 민간사업으로 시작하지만 직원들이 늘리는 상황에서 법인일 가능성이 더 증가하면 법인사업자등록증발급 필요하게 된다.

 

 

1인 기업이자 개인 사업으로 작게 시작하다가 회사의 규모가 급증하면서 매출이 8,000만 원 이상이 되면 부과하시는 세금의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법인사업자등록증으로 바꾸시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조금의 단점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개인사업자는 매출이 나는 부분의 수익을 모두 본인이 사용할 수 있는 반면, 법인사업자 같은 경우에는 그렇게 할 수 없다. 물론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3. 법인등록시 필요 서류


법인사업자등록증발급을 하려면 법인설립 등기 완료 후 사업자등록을 신청해야 한다.

어려우실 경우 법무사에게 문의하시거나 온라인 법인설립 시스템을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다.

 

등기 완료 후 사업장마다 개시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신고해야 하며, 사업장 도면 또는 출자자 명세서, 사업허가증, 사업등록증 또는 신고필증 사본 구비를 하셔야 한다.

 

주의해야 할 점은 법인사업자등록발급을 기한 내에 하지 않거나 사업자등록 없이 사업을 하는 경우에는 공급가액의 합계액의 1% 가산세가 부과된다.

 

4. 법인사업자 신청방법

 

법인설립 등기가 완료가 된 후 세무서에서 법인사업자등록신청을 하시는 방법이 있다.

등기는 셀프로도 가능하고 법무사 사무실에 의뢰할 수도 있다.

설립목적과 규모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수수료와 필요한 서류는 의뢰할 법무사 사무실에 확인해야 할 문제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은 바로 세무 대리인으로 접수하는 방법이다.

대리인이나 세무 대리인이 접수하는 방법인데, 편리함은 높고 시간 소요는 적다.

하지만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비용이 들어간다.

 

5. 법인사업자등록증발급시 제출 서류

 

법인 등기가 나왔다면 세무서에서 법인사업자등록증발급 할 때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다.

 

  • 신분증
  • 사업자등록 신청서 : 인감 날인
  • 임대차 계약서
  • 인허가증 또는 영업신고증 : 업종별 상이
  • 정관
  • 법인등기부등본 - 3개월 이내의 것
  • 법인인감증명서 - 3개월 이내의 것
  • 주주명부
  • 위임장

 

 

본인이 직접 해야 하지만 번거롭게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법인사업자등록증발급 을 하는 방법이 있다.

본인이 직접 하면서 비용과 세무서 방문을 덜 할 수 있는데, 바로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이다.

검색창에 입력하시고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된다.

 

 

 

접속하시면 로그인 >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신청(법인) 순서대로 진행하게 된다.

 

먼저 로그인은 법인 대표자의 명의로 로그인해 주시면 된다. 

그리고 회사의 정보를 기입해 주시고 나면 이제 사업장의 위치를 등록하고,

임대를 하시는 분이라면 임대차 계약서를 참고하자. 본점을 선택하면 된다.

 

 

 

 

법인등기부등본, 정관 등을 참고해서 기입해 주시고요. 앞으로 나오는 내용에 해당 여부에 잘 체크하시면 된다.

조금의 팁이라면 정관에 업종을 다양하게 기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파일 찾기 > 업로드 > 확인 > 제출서류 확인하기 > 신청서 제출하기


모든 서류를 1개의 파일로 변환 후  업로드 하자. 그러면 법인사업자등록증발급이 완료된다.

 

 

 

대만 얼짱 치어리더 라쿠텐 임양 몸매 Lin Xiang(Mizuki) 후방주의

치어리더 임양林襄 프로필 1. 본명: 임양林襄 2. 영문: Lin Xiang 린샹 린시양 3. 영어: Mizuki 4. 별명: 여동생, 리시, 장장, 샤오아, 지바오 5. 국적: 대만 6. 출생: 1997년 9월 5일(25세) 7. 거주지: 중화민국

mu-blog.tistory.com

 

 

치어리더 변하율 몸매 근황(약후방)

변하율은 기아타이거 치어리더입니다 키움 히어로즈 시절 팬서비스가 아주 좋은 치어리더였는데, 변하율 본인도 히어로즈에 대한 애정을 많이 보여줬습니다. 가장 큰 취미는 LOL입니다. 평균 주

mu-blog.tistory.com

 

 

AI가 그린 여친 느낌 그림 모음

이번에는 AI가 그린 여친 느낌의 그림 모음입니다 점점 실사화가 되어 가네요 사진이 다소 많으니 천천히 감상하시길 하랍니다 알파고님의 대유쾌 마운틴을 향하여! AI가 그린 고딩 학생 그림 모

mu-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