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데려가 줘, 던전으로'는 로그라이크 덱 빌더 유형의 게임입니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어서 대충 덱으로 밀고 엔딩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진행하고 싶다면 실제로 유능한 덱을 구축하고 적에 제대로 맞서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 본격적인 공략이나 층별 카드덱 공략은 아래 글을 보시면 됩니다! **
게임개요
유형: 카드RPG
배급사: Mango Party
가격: 12,500원
플레이 시간: 15~20시간 정도
한글패치: O
보보꼭보: 예
게임 기본사항
마을
오프닝씬을 마치면 타운으로 옵니다.
이곳은 덱을 조합하고 카드와 룬을 구입하고 고급 룬을 만들수 있습니다.
유나를 업그레이드하고 지나간 이벤트 장면을 보고 던전에 들어갈 수 있는 게임의 허브 장소입니다.
룬
룬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소유하고 있는 모든 룬 목록이 나타납니다.
룬을 선택하면 룬을 걸러낼 수 있습니다.
재료 룬은 던전에서 찾을 수 있으며 던전에서 해당 유형 중 하나를 찾으면 나중에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일반 룬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스칼렛룬 :버프 힘(빨간색) 카드
에메랄드룬: 버프 스피드(그린) 카드
코발트룬: 버프 매직(블루) 카드
플레티넘룬: 버퍼 비속성(화이트) 카드
무지개룬: 모든 카드 유형 버프
카드
카드 버튼을 클릭하면 덱이 나타납니다.
최대 5개의 덱을 가질 수 있습니다.
기억하기 쉽도록 각 덱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덱을 클릭합니다.
덱에서 카드를 제거하려면 덱에 있는 카드를 왼쪽 클릭합니다.
덱에 카드를 추가하려면 카드 목록에 있는 카드를 왼쪽 클릭합니다.
카드에서 룬을 편집하려면 카드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룬을 제거하려면 카드 오른쪽에 있는 제거할 룬을 클릭하고, 룬을 추가하려면 '사용 가능한 룬' 섹션에서 룬을 클릭합니다.
이미 사용 중인 다른 카드의 룬을 클릭하면 이미 사용 중인 룬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중이라는 경고가 뜨는데 동의하면 룬이 원래 카드에서 새 카드로 이동됩니다.
던전을 진행하고 미니 보스와 보스를 물리치면 즉시 추가 카드를 잠금 해제하고 상점에서 새로운 카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상점
상점 버튼을 클릭하면 카드와 재료 룬을 구입하고 새로운 룬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카드를 구입하려면 카드 잠금 해제를 클릭하고 잠금을 해제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재료 룬을 구입하려면 룬 마켓을 클릭한 다음 구입할 룬 갯수를 선택하고 구입을 클릭합니다.
재료 룬은 던전에서 적어도 하나를 찾아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룬을 만들려면 룬 제작을 클릭하고 만들 룬을 선택하고 필요한 재료 룬과 골드를 가지고 있으면 룬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나의 집
유나의 집 버튼을 클릭하면 유나의 집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메인 던전의 각 구역을 클리어하면 주어지는 특별 보상으로 유나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상은 유나의 체력을 높이고 덱에 가질 수 있는 카드의 수와 매 턴마다 사용할 수 있는 총 수정 수를 증가시킵니다.
던전 기록은 이전에 실행한 모든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메모리를 사용하면 이전에 잠금 해제한 오래된 사진, 애니메이션 및 전체 스토리 장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감에서는 획득한 카드, 룬 및 보물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선택하기 옵션도 있습니다.
이 옵션은 엔딩에 영향을 줍니다.
던전 가기를 클릭하면 던전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인 스토리 던전과 옵션 사이드 던전 등 두 개의 탭이 있습니다. 사이드 던전은 골드와 룬 외에 다른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던전 기본사항
던전 내부에서 특정 이미지를 나타내는 노드가 5개 줄로 늘어선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각 열은 던전의 깊이를 나타냅니다.
현재 위치에서 위 또는 아래로 한 줄을 갈 수도 있고 같은 줄에 남아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행 또는 가장 아래에 있는 행은 더 이상 위로(위에 있는 행) 또는 아래로(아래 행에 있는 경우) 선택할 수 없다는 점에서 제한됩니다.
미리 몇 개의 던전을 볼 수 있습니다.
메인 던전은 20층으로 10층은 미니 보스, 20층은 메인 보스입니다.
메인 보스에게 지는 것/이기는 것은 다양란 이벤트 잠금을 해제합니다.
미니 보스와 메인 보스 모두 고정된 만남입니다.
미니 보스 전 9층은 항상 휴식이고 보스 전 19층은 항상 온천입니다.
다가오는 던전을 잠깐 보고 가능한 던전을 통해 가장 최적의 경로를 계획하는 것이 현명한 생각입니다.
특정 만남을 달성하면 보물 또는 카드의 마법을 얻음으로써 이 던전에서 더 강력해질 수 있습니다.
최소 위험에서 최고의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경로를 선택하십시오.
일반 몬스터
이것은 정기적인 몬스터입니다.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전투이며 일반적으로 사용 가능한 다른 선택지가 없는 경우에만 수행해야 합니다.
여기서 승리하면 금과 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돌연변이 몬스터
이것은 돌연변이 몬스터입니다.
돌연변이 적들은 각각 특별한 버프를 얻습니다.
버프는 일반 몬스터에 비해 상당히 경미하고 다루기 어렵지 않습니다.
물리치면 골드와 룬 외에 세 가지 옵션에서 보물을 선택하면 보상을 받아 일반 몬스터에 비해 우수한 옵션이 됩니다.
레어 몬스터
레어 몬스터는 엘리트 몬스터 싸움입니다.
각 구역마다 하나의 고정된 레어 몬스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를 물리치면 많은 금, 룬 및 일반 보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물 상자 또는 상점이 있고 실제로 다치지 않는 한 레어는 가장 좋은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보물상자
보물상자 조우는 3가지 보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변이된 보물(녹색 괴물), 일반 보물(보물상자) 또는 골드, 룬 등의 보상이 포함됩니다.
보상은 스토리를 진행할수록 레벨이 높아지고 강해집니다.
나중에 던전에서 이 만남은 대신 함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보상을 얻기 전에 먼저 미믹과 싸워야 합니다.
미믹은 매우 성가신 적이며 기본적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 피해를 완화합니다(DOT는 1 데미지, 직접 데미지는 요소 약화를 제외하고 1 데미지).
동일한 유형의 피해는 치유됩니다.
생각보다 더 많은 카드를 버리도록 강요하면서 죽을 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상점
상점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골드를 통해 세 가지 보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위험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도록 보물을 제공하기 때문에 희귀 몬스터와의 만남보다 더 나은 산택지입니다.
비용이 드는 것은 약간의 금뿐입니다.
금을 모으는 것은 큰 번거로움이 아니므로 원하는 보물을 구입하는 데 충분한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나중에 상점들도 던전 한정 카드를 판매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보물에 비해 비용이 조금 들고 무작위 능력치가 있는 카드를 생성합니다.
많이 시도하지 않았고 사용 방법에 대해 꽤 혼란스러워 보여서 현재 유용성에 대한 실제 논평이 없습니다. 딱히 효요성은 떨어지는듯.
이벤트
이벤트 만남은 재미있는 작은 스토리를 제공합니다.
스토리가 주어지면 세 가지 옵션(보통 꽤 재미있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층마다 고유한 이벤트 풀이 있습니다.
각 옵션에는 고유한 보상이 있으며, 한 번 보고 나면 나중에 실행할 때 각 옵션이 무엇을 보상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 보상 버프는 덱에 있는 카드에 대한 버프입니다.
각 카드에는 한 번에 하나의 버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버프가 있는 카드에 새 버프를 적용하면 새 버프가 원본을 덮어씁니다.
버프가 무엇을 하는지 검토한 후 마법을 걸 카드를 선택합니다.
화면 하단에 기존 버전의 카드가 왼쪽에 나열되고 마법 이후 버전의 카드가 오른쪽에 표시됩니다.
버프 능력을 확인하고 마법을 클릭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카드를 선택하고 만족할 때까지 새 카드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두 가지 트랩 이벤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간혹 이벤트나 보물상자에서 상당히 나쁜 디버프가 뜨는 경향이 있습니다.
때로는 혜택이 전혀 없고 때로는 비용에 비해 작은 혜택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굳이 산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종료를 클릭하면 던전 맵으로 돌아갑니다.
휴식
휴식 만남은 항상 미니 보스 이전에 있으며 다른 층에서는 거의 찾을 수 없습니다.
완전히 건강을 회복하고 폐기된 카드 두 장을 무작위로 복구하거나 건강에 영향을 주지 않고 대신 폐기된 카드를 모두 복구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최선의 선택은 현재 상황에 달려 있습니다.
보통 모든 폐기된 카드 복구 옵션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정말로 상태가 좋지 않다면 첫 번째 옵션을 사용합니다.
엘리트보스
이것은 구역의 10번째 레벨에서 미니 보스와 만나는 것입니다.
항상 구역에 고정되어 있으며, 필수적인 싸움입니다.
미니 보스를 이기면 모든 체력과 버려지는 카드를 복구하고 완전히 온전한 상태가 될 것입니다.
또한 매우 좋은 보물 3개의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천
온천 만남은 항상 최종 구역 보스 앞 바닥에 있고 다른 곳은 없습니다.
체력과 버려진 카드를 완전히 채워줄 것입니다. 또한 3개의 버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턴을 시작할 때 다음 공격을 증가시키고, 다음 턴을 시작할 때 치유하거나 쉴드를 획득합니다.
보물과 유사하게 스토리 던전에서 층이 깊어질수록 레벨이 높아집니다.
참고로 온천 사진에 다양한 등장인물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잠금을 해제하려면 먼저 해당 구역의 보스에게 진 후 나중에 해당 구역을 운영할 때 온천으로 돌아가야 하며 온천에서 보스와 함께 찍은 새로운 사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스
최종 보스.
보스에게 패배하면 업적과 새로운 장면이 열립니다.
보스를 이기면 업적과 새로운 장면이 열리고 더 깊은 레벨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팁
게임 플레이는 꽤 간단합니다.
마을에서 미리 덱을 만든 다음 던전으로 갑니다.
싸움에 들어갈 때 사용 가능한 모든 카드를 손에 들고 시작합니다.
각 카드에는 크리스탈 비용이 있습니다.
매 턴마다 사용할 크리스탈이 있습니다.
적을 공략하려면 클릭하면 노란색으로 동그라미가 표시되고, 카드를 사용하려면 카드를 클릭한 후 화면 위로 드래그한 후 해제하여 캐스팅합니다.
캐스팅할 수 있는 카드가 더 이상 없을 때는 다음 턴을 클릭하거나 이번 턴에서 카드를 재생하지 않은 경우 휴식.
턴 종료를 클릭하여 AI에게 차례를 제공합니다.
AI가 차례를 마치면 이전 차례에 사용한 카드가 아닌 수정을 캐스트 카드로 돌려받습니다.
사용한 카드를 다시 가져오려면 대신 휴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카드를 되찾기 위해 카드를 '폐기'해야 합니다.
폐기된 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폐기되었을 때 보너스를 제공하는 카드가 있습니다.
또한 휴식을 취할 때 다음 차례를 건너뜁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휴식으로 한 차례 전체 시간을 낭비해야 합니다.
이를 도울 수 있는 보물이 몇 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차례를 건너뛰지 않고 바로 게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다른 것은 쉴 때 갑옷이나 치유를 줍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일부 보스전에서 카드가 부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카드가 부족한 상태에서 턴을 끝내는 것은 공략 실패와 같습니다.
보통 이 시점에서 현재 사용 가능한 가장 높은 레벨의 룬으로 업그레이드했는지 확인하고 덱/런을 조정하여 보스에게 더 잘 맞춥니다.
공략글 4번을 보면 각 보스를 제거하는데 몇 번 이상의 시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속성 상성
각 카드와 적은 속성 유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속성에는 약한 속성이 있습니다.
카운터 속성의 카드를 사용하면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보너스 피해의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 각 요소별로 최소 한 가지 유형의 공격을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와 속성은 다음과 같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힘 = 레드 카드. 속도(녹색) 속성을 가진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스피드 = 그린 카드. 마법(파란색) 속성을 가진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마법 = 블루 카드. 힘(적색) 속성의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속성 없음 = 화이트 카드. 화이트 카드는 데미지가 아닌 모든 유틸리티와 관련된 카드입니다. 속성이 없는 적(화이트)은 기본적인 약점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보스는 이렇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잊어버렸다면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는 카운터를 나타내는 그림이 있습니다.
또한 적을 공격 대상으로 삼으면 약점이 되는 카드는 일반적인 흰색이 아닌 빨간색으로 데미지를 표시합니다.
덱 짜기 요령
적 속성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원소 종류별로 최소 1장의 카드를 지참하고, 피해뿐만 아니라 유용성을 위한 카드(치유, 쉴드, 버프, 아이템 카드 등)를 지참합니다.
가능한 한 카드의 모든 사용 가능한 슬롯에 룬을 넣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룬을 잠금 해제할 때 반드시 대량으로 카드를 최신으로 업그레이드하십시오.
룬은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골드를 가지고 있으면 상점에서 필요한 만큼의 재료 룬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다음 단계 룬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속성을 중심으로 덱을 구축해 보세요.
카드는 일반적으로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거나 유용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덱의 초점이 아닌 효과를 가져오는 것을 피하도록 노력하십시오.
특정 보물은 덱에 특정한 효과가 있는 경우에만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출혈이 있는 카드가 없다면 출혈을 촉진하는 보물을 절대 볼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보물 풀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진 효과의 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덱 효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독과 화상은 덱에서 매우 강력할 수 있습니다.
보스에 스택을 쌓는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체력을 갉아먹을 수 있습니다.
또 아이템을 생성하는 카드로 덱을 채웁니다.
해당 카드에 사용 가능한 무료 모드 슬롯이 있는 경우 적중 시 특정 덱을 추가하는 카드에 룬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할로를 사용하십시오.
할로는 폐기 시 이점을 제공하는 특정 카드의 특별한 모드입니다.
이렇게 하면 오랜 보스 싸움 중에 카드 몇 장을 폐기해야 할 때도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층에서 미니 보스와 싸우기 전에 이러한 카드를 폐기하면 휴식 접점을 사용하여 폐기된 모든 카드를 반환하지만 헤일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힐 옵션을 사용하면 방패와 함께 할로가 제거됩니다).
온천도 폐기된 카드를 복원하여 할로를 미리 폐기할 수 있습니다.
또 쉴드는 전투에서 갑옷 상태가 지속되기 때문에 매우 유효한 전술입니다.
참고로 제가 Good 엔딩을 클리어할 때 사용한 덱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이거 슬래시를 버프하기 위해 차지업으로 자신을 버프하는 데 사용됩니다.
폐기된 경우에도 헤일로는 여전히 타이거 슬래시에 대한 차지업을 제공합니다.
타이거 슬래시와 결합하면 훌륭하고 매우 간단한 조합이며 타이거 슬래시는 차지업에서 멋진 데미지 보너스를 받고 스플래시 룬과 함께 여러 적에게 큰 데미지를 입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빌드는 포이즌 DOT를 중심으로 크게 집중되어 있습니다.
포이즌 스트라이크는 포이즌 스택을 쌓는 데 사용되고 포이즌 스택을 여러 개에 사용되며 마지막으로 스피릿 브레이크는 스택의 일부를 다른 적에게 퍼뜨리는 데 사용됩니다.
나는 이것들에 더 많은 포이즌 스택을 쌓을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직 미사일이나 아머 침투 모두 중요하지는 않지만 모든 종류의 카드와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일종의 디버프 제거를 하거나 룬을 다른 카드에 모드를 추가하거나 블리자드와 같은 것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 카드는 포이즌 스트라이크의 헤일로와 매우 잘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시도해 볼 수 있는 카드가 많고 최대 5개의 덱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으면 몇 개의 덱과 다양한 카드를 사용해보고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해보세요.
완벽한 덱은 없습니다.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있고 현명하게 플레이하면 많은 콤보가 잘 작동할 것입니다.
카드덱과 보스 공략은 다음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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