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






이게임을 처음 접하면 이건 과금러만 하라고 만들어논게임인가 하는 생각이 들수도있겠지만
과금러에게 경쟁의식만 느끼지 않는다면 무과금도 할만합니다.

이겜은 방치형 게임이라 급한맘을 가지면 과금없이는 못합니다.
무과금러면 길게보시고 느긋하게 키운다는 생각으로 하셔야 됩니다.


[주장선택]
처음 시작하면 용사,신속,모략중에 주장 캐릭터를 선택하게 되는데
용사가 공방의 밸런스가 가장 좋고 신속은 공격이 높고 방어가 낮으며 모략은 버프지원형입니다.

주장 캐릭터는 한번 결정하면 변경할수 없으며 이 게임은 주장과 그외 부장으로 끝까지 갑니다.
따라서 최대한 맘에 드는 캐릭터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무과금러의 경우엔 원활한 게임진행을 위해서 용사나 신속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출석보상]
간단한 튜토리얼 후에 출석보상이 뜨는데
출석보상에 있는 30 X 4개의 부장 조각을 전부 받으면 28일 부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계정생성후 최초 출석시 2번의 보충출석이 가능한데 반드시 보충출석으로 6일과 19일에 있는
부장 조각을 받아야 25일과 28일날 나머지 조각을 받아서 부장을 완성할수 있습니다.

다만 이번에 못얻었어도 추후 다시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뽑기이벤트]
일단 무과금일경우에도 하루에 한번 모든 뽑기를 무료로 1회 돌릴수있습니다.
뽑기를 한후 24시간뒤 초기화되는것도 있고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되는 뽑기등도 있으니 초기화시간을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정에 기간이 종료되어 돌릴수 없는 경우도 있는데 좀 지나면 다시 열리니 아침에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무과금일경우 뽑기로 조각을 모아서 부장을 얻는건 사실상 어렵습니다.
뽑기마다 기간이 있고 다른 부장뽑기로 로테이션되기때문에 하루에 한번씩 돌려서 조각을 다 모으려면 1년정도는 보셔야됩니다.
다만 캐릭마다 뽑기가 나뉘어져있고 교환권등으로 원하는 조각을 교환할수 있는 시스템이 있기때문에
SR등급 정도의 부장은 무과금도 시간을 들이면 뽑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과금은 뽑기 말고도 금화쓸때가 많으므로 무과금은 유료뽑기는 안하는걸 추천합니다.
다만 24시간마다 무료뽑기를 꼬박꼬박 돌려주시면 조각말고도 쓸모있는 아이템들을 많이 얻을수있습니다.


[그외이벤트]
여러가지 뽑기 이벤트들이 있는데 보시면 다 아실거고 이벤트중에 황금제라고 있는데
여기에 금화를 내면 조금씩 불려서 돌려줍니다.
무조건 손해없이 이득이므로 금화가 되는대로 이것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금화소모로 계산되므로 금화소모 이벤트보상도 받을수 있습니다.
금화는 무과금러라도 뽑기등에 낭비하지만 않으면 업적보상등으로 꽤 많이 모을수 있습니다.

또한 홈화면 오른쪽에 초심자이벤트가 있는데 이곳에서 7일동안 로그인 보상을 받을수 있으니
꼭 확인해서 수령하도록 합니다. 뭔가 받을게 있으면 대부분 빨간원으로 표시가 되니 꼭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스페셜 이벤트쪽에 VIP0등급이어도 구매할수 있는 15금화짜리 선물이 있는데 사는걸 추천합니다.
참고로 스페셜에 있는 월정액이 과금효율이 좋으니 소과금하실분은 참고바랍니다.


[전장]
전장의 전투는 모두 자동으로 진행되며 특별한 조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누구랑 싸울지 결정만 하면 게임을 종료해도 알아서 싸우고 보상도 자동으로 받습니다.
이 게임은 전투등을 무한으로 돌려서 장비를 얻고 강화하여 강해지는 게임입니다.
방치만 해도 장비템이 잘 나오기때문에 전투를 하다보면 기본적인 장비템은 대충 다 맞출수 있습니다.

전장에서 보스토벌을 누르면 현재 스테이지에서 보스를 잡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갑니다.
퀘스트를 눌러보시면 현재 스테이지와 보스, 나오는 적의 레벨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높은 스테이지를 잡을수록 경험치도 높아지고 나오는 장비 아이템의 레벨도 높아집니다.
다만 본인의 레벨보다 10레벨 이상 차이나는 장비는 착용이 되지 않아서 창고관리가 힘들어지므로
본인의 레벨에서 최대 5레벨정도 높은 스테이지에서 전투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고속전투는 사실 이 게임의 핵심으로 VIP등급이 높을수록 많이 돌릴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금러와 무과금러의 레벨이 많이 차이나게 되는것은 어쩔수 없으니 그냥 받아들이면 됩니다.
VIP0등급기준으로 하루에 4회정도 고속전투를 돌릴수 있고
2시간,5시간등의 고속전투 아이템등을 사용하면 별도로 5회 더 돌릴수있습니다.
고속전투는 2시간 동안의 전투를 순식간에 완료해주는데 최대한 그날의 마지막 높은레벨에서 돌려야 경험치면에서 이득입니다.
다만 몇일지나면 하루에 레벨 1올리는것도 힘들어져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고속전투하는데 금화가 상당히 들어가지만 무과금으로도 고속전투 4번이상 돌릴정도의 금화는
충분히 수급가능하고도 남으니 꼭 전부 돌려주세요. 이 게임의 금화 소비처로 추천 1순위입니다.

설정에서 자동으로 아이템을 판매되게 할수 있는데 D,C급 장비는 필요없으니 자동 판매되게 설정해주세요.
저레벨땐 높은등급 장비가 잘 안나와서 처음 며칠간은 D급 장비만 판매되게 해놔도 좋습니다.
다만 그럴경우 금방 창고가 다 찰수 있어서 가끔 접속해서 창고정리를 해줘야 됩니다.


[보스토벌&수련장]
퀘스트 스테이지 아래에 도전횟수는 이미 클리어한 스테이지의 보스를 다시 잡을때 소모됩니다.
보스는 경험치를 좀 더 주고 아이템도 괜찮은걸 주는데 일일업적도 있으니 꼬박꼬박 잡아줍니다.
보스도전횟수는 토벌권 아이템이나 금화로 더 충전할수 있습니다.
보스전투의 경우 VIP등급이 높으면 스킵할수도 있습니다.

레벨이 오르면 퀘스트에 수련장이란곳에 들어갈수 있는데
보스같은 애들만 모여있어서 잡으면 보상과 경험치를 많이 줍니다.
하지만 하루에 싸우는 횟수가 제한되어있습니다. 역시 금화나 아이템을 사용해 도전횟수를 늘릴수 있습니다.

[진영]
진영을 눌러보면 처음에는 주장 한명밖에 없지만
8레벨에 힐러한명 주고 20레벨쯤에 업적보상으로 용사를 얻을수 있고
그 이후로도 진행하보면 한두명씩 업적등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도감 눌러보시면 대충 부장등을 다 보실수 있는데
R과 SR급은 대충 하다보면 거의 무료로 얻을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SSR과 UR급은 유료로 얻어야 된다고 보시면됩니다.
다만 출석보상등으로 SSR캐릭을 얻을수도 있습니다.
인연메뉴에선 특정 무장들을 모으면 보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육성]
진영에서 주장을 눌러보시면 육성화면이 나오는데 이겜에서 가장 중요한 화면입니다.
이겜은 장비 강화하고 자동전투를 돌리는 게임이라 결국 캐릭 육성이 전부입니다. 
여기서 장비를 교체해줄수 있는데 더 좋은 장비가 나오면 자동으로 표시되니까 머리아프게 고민할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또한 장비를 강화해줄수 있는데 강화수치는 모두 다음 교체장비에 자동으로 인계되니 역시 고민할필요없이
아끼지말고 마음껏 강화하시면 됩니다. 다만 강화레벨이 올라갈수록 강화석이 기하급수적으로 많이 필요하니
나중엔 주로 올릴장비를 골라서 올려야됩니다만 처음엔 얼마 안들기때문에 대충 다 올려도 됩니다.

또한 장비에 보석을 끼워줄수 있는데 보석도 모두 교체장비로 자동 인계되니 마음껏 끼우시면 됩니다.
보석은 상점이나 보석상자등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간혹 하얀빛의 축복특성을 가진 장비들을 얻을수 있는데 이것을 교체로 끼워주면 본인 장비에 축복 특성이 인계됩니다.
강화의 특성흡수에 들어가서 축복특성을 가진 장비나 축복석으로 축복특성레벨을 올릴수도 있습니다.
이 특성강화는 금전이 매우 많이 소모됩니다.
또한 아래에 설명할 주조에 있는 특별제조를 통해 붉은빛의 탁월 특성 장비도 얻을수 있는데 이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축복과 탁월 특성이 모두 걸리면 장비가 금빛으로 빛나게 됩니다.

주장은 환약으로 능력치를 올려줄수 있는데 초반엔 구하기 어렵습니다.
부장은 좀더 쉽게 초반부터 능력치를 올려줄수 있는데 게임내에서 얻게되는 간식을 먹이면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일반, 고급, 호화간식등이 있는데 급에따라 올라갈수 있는 능력치의 한계가 있습니다.
해당간식으로 올라갈수 있는 능력치의 한계에 가까워지면 간식을 먹여도 능력치가 낮아지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그외에도 스킬등의 메뉴가 있는데 부장의 경우 각성이란걸 해야 풀리는 스킬이 있는데
각성은 30레벨에 열리는 훈련에서 훈련책을 먹이면 별등급을 올려줄수 있습니다.
35레벨이 되면 수행이 열리는데 남는 부장으로 돌려주면 아이템등을 얻을수 있습니다.


[가방]
시간이지나면 여기에 자동으로 장비아이템들이 들어오는데 전투시 자동판매설정을 해놓으면
그렇게 많이 안들어와서 추가확장하지 않아도 기본칸으로도 크게 모자라지 않습니다.
얻은 장비를 판매할수도 있고 주조라는걸 할수 있는데 주조 포인트를 모아서 장비아이템을 살수 있기때문에
일단 주조해서 포인트를 모으는것을 추천합니다. 돈은 장비 안팔아도 잘 모입니다.
주조를 누르면 자동으로 아이템들이 주조로 등록되는데 본인이 착용한 장비보다 좋은 장비가 있을경우
자동으로 경고창이 뜨므로 좋은 아이템을 날릴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주조포인트를 모아서 제조와 특별제조를 할수 있는데 일단 제조에 쓰지말고 모아두셨다가
레벨이 올라서 특별제조가 열리면 특별제조에서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특별제조로 탁월 특성이 걸려있는 특별한 장비들을 구하실수 있습니다.
이 장비들을 구입해서 본인장비에 교체하면 탁월 특성을 인계할수 있습니다.
특별제조에 필요한 명성치는 투기장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그외에 갖고 있는 보물상자나 각종 사용아이템등도 볼수 있는데
여기에서 갖고있는 고속전투 아이템으로 고속전투를 돌릴수도 있고
보스전투 횟수등을 아이템으로 추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동맹]
12레벨이되면 동맹에 참가할수 있는데 동맹은 꼭 들어야됩니다.
그래야 배게대작전등의 이벤트에 참가가능합니다. 배게대작전은 오후12시반,저녁7시반에 열리는 월드보스같은것인데
그냥 들어가서 몇대 쳐주면 데미지 등수에 따라서 보상이 날라옵니다.

참고로 동맹을 탈퇴하면 24시간이 지나야 다른 동맹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동맹비무나 레이드, 공성전등의 컨텐츠가 있는데 공성전은 아직 적용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투기장]
홈화면에서 경기에 가보면 투기장이 있는데 매일 저녁 9시쯤에 투기장 등수에 따라 보상이 날라오니 그전에 최대한 높은 등수로
올라가는것이 좋습니다. 새로고침이 무료이니 마음껏 새로고침해서 제일 만만해보이는 상대와 싸우면 됩니다.
본인보다 높은 등수의 상대와 싸워서 이기면 상대방의 등수와 본인의 등수가 서로 바뀌게 됩니다.
대략적인 전투력이 표시되므로 승부결과를 예측할수 있습니다만 결과는 다를수도 있습니다.

얻은 무훈포인트를 아이템으로 교환하는것이 가능하고 이곳에서 얻은 명성포인트는 주조의 특별제조에서도 필요합니다. 


[퀘스트]
홈화면 가운데에 퀘스트라는 메뉴가 있는데 업적입니다.
업적에 따라 보상을 많이 주고 일일업적도 있으니 매일매일 다 하시면 됩니다.
결제업적을 제외한 일일업적만 모두 완료해도 일일활약업적 보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일일업적에 페이스북 공유라고 있는데 진영에서 캐릭터창 열어서 페이스북 버튼눌러서 공유글한번 올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