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 초보에서 중수까지 기초 공략

GTA5|2019.08.25 04:13




 처음에 gta5온라인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gta5싱글 튜토리얼을 완료 해야 gta5 온라인을 하실 수 있다. 사자마자 온라인 들어가면 튜토리얼을 완료하라고 나오는데 차 훔쳐서 경찰 따돌리고 가져다 주는게 튜토리얼.

 

gta5 온라인을 시작하면 gta5온라인 만의 튜토리얼을 시작하시겠습니까라고 물어보는데 일단 gta5의 기초적인 것들을 알려주니 시작하자. 레이싱 후 어쩌다 다른사람이랑 같이 있는걸 느끼실 텐데 놀라지 마시고 같이 하시던지 초대 세션으로 가자.


세션이란?

 


gta5 온라인의 형식은 특이합니다. 다른 사람들끼리 묶어 준다고 보시면, 세션은 여러 가지가 있다.

 

공개세션 : 정말 여러 사람들이 다 모이는 곳. 핵쟁이들도 이곳에서 서식.

초대세션 : 처음에 들어가면 혼자이지만 다른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는 세션.

조직세션 : 조직에 가입하면 z를 눌러 보는 닉네임 오른쪽에 하얀색 태그가 붙습니다. 같은 조직들끼리 입장할 수 있는 세션.

비공개 친구세션 - 자기가 초대를 보낸 사람.

솔로세션 - 혼자서만 하는 세션.

 

공개세션을 하는 이유는 위험하지만 공개세션에서만 가능한 것들이 많이 있고, 대부분 돈벌이는 공개세션에서만 가능하기 떄문.


일단 초대세션으로 가 줍시다.

 






처음에는 임무라는 것을 하며 조작법을 익히는 것이 좋.

임무에는 레이싱, 데스매치, 연락책임무등등이 있는데 혼자 하기 좋으면서 돈이 좀 벌리는 것은 연락책 임무.

esc 온라인-작업-작업플레이-락스타생성-임무순으로 가서 원하시는 임무를 하시되 되도록이면 레벨에 맞춰가면서 하시는 것이 좋. 레벨이 안되면 했던 임무를 또 하시면서 레벨을 올리시는 것도 다.

 

간혹 이벤트로 임무보상 두배나 레이싱, 항공기 데스메치 등등을 두배로 보상을 주니 이것도 노려볼만 하다.

 

참고로 임무는 시간에 비례해서 돈을 준다. 경험상 최대 15분이 지나면 경험치랑 돈을 많이 주니 끝나시더라도 완료하지 마시고 15분 동안 놀다가 완료하면 더 많이 돈과 경험치를 받.

 

 

돈 이 좀 모이면 여러가지가 눈에 들어 오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총기류

다른건 돈 벌면 다 어떻게 되도 이건 절대 안되요.

부자나 가난뱅이나 평등한 gta5의 총은 한번 사면 버릴 수 없

, 내가 원하는 총 찾으려고 마우스 휠 내리는게 매우 귀찮다.

그래서 필요한 것만 사자. 레벨이 안되서 못사시면 일단 기본 총들로만 쓰자.

 

특별 카빈소총, ap피스톨, 마이크로 SMG, 어썰트 샷건, 스나이퍼 라이플

헤비 스나이퍼 라이플, 미니건, 호밍 런처

 

돈이 25만 정도 되면 아파트를 하나 사자.

아파트는 인테그리티 아파트를 추천

오피스(추후 설명)가 바로 앞에 있어 뛰어가도 되기 때문

다른 아파트를 사셔도 되지만 꼭 차고에 차가 10대 이상 들어가는 아파트를 사자.

그래야 습격을 진행 하실 수 있다.

 

 

아파트를 사시면 습격 플리카작업을 해 줍시다

두명이서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랑 하셔도 되고 아무나 같이 하셔도 쉽기 때문에 무방합니다

 

플리카-구르마를 끝내시면 방탄 구르마를 사실 수 있습니다. 이건 꼭! 사줍시다.

방탄 구르마를 사시면 이제 임무가 엄청 쉬워집니다. 임무 노가다를 또 해줍시다.

 

그렇게 150만달러 정도를 더 모으뒤 메이즈 은행 웨스트를 사줍시다

ceo가 될수 있는 오피스 중에서 가장 싼 오피스 입니다

돈 많으면 아르카디어스 비지니스 센터를 사다.

오피스를 가지고 있으면 ceo가 되며 여러가지 혜택과 임무, 돈벌이 수단이 생깁니다.

 

아파트에서 습격을 호스트로 돈을 내고 준비 단계까지 들어가 줍시다

그럼 레스터가 습격 계속하기 메시지를 주는데 이 메시지를 받으면 바로 아파트로 순간이동 되서 아르카디어스 가지 걸어가다.


이제부터는 공개세션에서만 가능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무섭다 하시는 분들은 1인 공개세션을 만드는 법은 인터넷을 참고.

 

오피스는 중앙을 기준.

 

오피스를 구매 하셨으면 라 메사 이동 수단 창고와 버자드 헬기를 사자. 

헬기는 여러가지 있지만 버자드를 추천. 당장 안사도 돈 모이시면 가장 먼저 사야 된다고 생각

버자드 헬기는 ceo 이동수단을 통해서 바로 근처로 불러 올 수 있다.

이제 본격적인 돈벌이 노가다의 시작 입니다

이 후 부터는 연락책 임무따위 안하니 그 전에 다 해놓으시는 것도 좋다.

 

창고를 사시면 반입 반출을 하셔야 된는데, 반출은 최고급차량을 20000 달러 더내고 업글하는 스페셜로 하셔서 파셔

최고급만 나오는 방법은 차고에 일반10대 고급10대가 종류별로 있으면 그 후에는 최고급만

그 후 반입 반출만 해주시면 되는데 반출은 완료후 20분의 쿨타임이 있다

20분 쿨탐 딱 맟춰서 가면 1시간 10분정도 하시면 차 한대당 7, 21만 달러를 벌게 됩니다

여기서 중간중간 쿨타임 동안 ceo임무인 해드헌터, 적대적 인수 등을 같이 하면, 시간당 25만 달러정도를 버실 수 있다.

 

 

돈이 좀 모였으면 창고를 사야 되는데 일단 소형창고 셀토와 유닛을 사다

서쪽 오피스 치고는 멀리 있는데 결국은 중앙으로 옮겨야 되기 때문에 나중에 번거롭지 않도록 이쪽을 구매.

그 후 셀토와 유닛에 물건을 넣어가면서 패키지라는 개념을 알아둡시다

패키지는 무조건 18000달러짜리 3개입니다.

 

패키지-반입-패키지-반출 이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돈이 얼만큼 더 모이면 중형창고인 폐쇠된 공장부지를 사다.

이제 소형 창고는 가끔 비서가 주는 특수한 패키지만 넣어 주시고 일반적인 패키지는 다 중형으로 넣으면서 싸이클을 돌다.

계속 저 노가다를 해주시면 하루 열심히 한 4시간 하면 100만 달러를 법니다.

 

 

그럼 하루나 이틀에 100만달러를 버시는데만약 자신이 헬기 운전을 잘 한다 하시면 카고밥을 사서 반입 반출을 더 쉽게 하실 수 있으나, 헬기 조종이 어려우신분들은 살짝 비추.


돈이 좀 모이 셨다면 벙커를 사다

벙커는 추마쉬 벙커 싸고 도시의 접근성이 좋다.

벙커의 기본 적인 이해를 하시면서 업그레이드를 하시되 보안 업그레이드는 혼자하면 굳이 쓸 곳이 없다.

보안빼고 다.

 


벙커는 연구와 재품 생산이 있는데 돈이 없다 싶으면 제품 생산, 난 여윳돈 점 된다 싶으면 연구

연구가 정말 좋은데 그건 돈 많으신 분들이 하다

 


벙커나 바이커 같은 것들은 보급품이 있어야 움직입니다. 보급품을 가져다 줘도 되지만 시간이 아깝기 때문에 75000달러 주고 보급품을 사 줍시다. 그 후 몇시간 지나고 보면(세션에 있을 경우에만) 보급품이꽉 차는데 한 14만 달러?어치 찹니다. 그것을 먼 곳에다가 팔면 21만달러 정도 버는데 처음 75000달러 낭비하니 순이익 13만달러 정도 얻는 샘이져, 잠수 컨텐츠 치고는 나름 쏠쏠합니다.

 

바이커 사업장은 수익을 원하신다면 하지 마세요, 일단 들어오는 돈이랑 판매가 많이 힘듭니다,

바이커 사업장도 75000달러를 내고 보급품5칸을 을 꽉 채우면 코카인 기준 (보안빼고 풀업글) 2칸이 생성됩니다, 이는 배달판매시 10개가 되요, 즉 혼자 팔 경우 차에 5개씩 나눠서 주는데 먼 거리를 5곳을 배달해야 되고 그걸 차량 두대니 한번 더 해야 됩니다, 이러면 빠르면 20분 느리면 29분정도 소요되는데 시간이 모자를 정도 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까지 해서 얻는 순 수익은 약 , 9만 달러... 나쁜건 아니지만 25~30분 이면 위에 적힌 싸이클을 돌며 잠정적 수입 11만달러 (70000+18000+18000)를 버는데...굳이 이걸 하나 싶습니다.

 

또한 코카인 사업장사고 업글하는데만 약 350만 달러가 드는데...바이커 사업장은 돈낭비라고 생각합니다. (몇번 안해봐서 그런가...)

바이커 사업장 돈 흑자보려면 몇시간을 해야되는지...

 

하루 4시간, 110만 정도 순이익이 들어오면 이제 이 돈으로 여러분들이 사고 싶은걸 사시던지 시설을 사서 신습격을 해보셔도 됩니다.



 

'GTA5' 카테고리의 다른 글

GTA5 초보에서 중수까지 기초 공략  (0) 2019.08.25

댓글()